2th 상영작

제목 : 검은 꽃 The Black Flower
감독 : 에릭 피공 (Eric Figon )
정보 : BELGIUM/1997/11min/1.85/color/35mm

'옛날 옛날 아주 먼 옛날, 호랑이 담배 피우기도 훨씬 전에 마법사 무리와 악마들이 세상에 살던 적이 있었답니다. 야만상태의 사람들은 지저분했지만, 그 가운데에는 갈룬Galoon과 자하드Zahad라는 청년과 아낙네가 서로 사랑을 했었는데 둘 다 고아였답니다. 그런데 별의 주기가 다하는 날이면 어김없이 로하Lohaar라는 괴물이 자신의 은신처에서 나와 돌아다니곤 했는데, 사람들이 그를 멀리 했습니다. 괴물 로하는 그 곳에서 자하드를 데리고 자기의 성으로 돌아왔고, 갈룬은 자하드를 구하러 길을 떠났습니다. 마침내 자하르를 사이에 두고 로하와 갈룬이 격투를 벌이다 둘은 모두 벼랑에 떨어지고, 그 곳에는 이름모를 검은 꽃이 피어났답니다….' 이상은 살아남은 자하드가 들려주는 슬픈 전설이랍니다.
롤 플레잉 게임의 오프닝처럼 신비로운 정통 환타지 러브 로망이다. 후대 사람 가운데, 어떤 이는 갈룬을 기리며 '마법의 성'이라는 노래를 만들기도 하고, 이 날의 사건을 괴수 입장에서 쓴 사람들도 있었으니, '미녀와 야수'라는 이름으로 인구에 회자되었다더라. 여러분은 누구 편? <슈니첼 박사의 저주 The Curse of Doctor Schnitzel>를 감독한 이후, 에릭 피공이 괴물을 다루는 또다른 방식.

에릭 피공 (Eric Figon )

1960년 프랑스 출생. PiFan98에서는 [검은 꽃]과 [슈니첼 박사의 저주]가 상영된다. [슈니첼 박사의 저주]는 브뤼셀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했던 작품이다.